구글검색최적화, 이렇게 하면 구글에서 블랙리스트에 걸릴수 있다

수정일: 2013-06-08 3:47:오후
  • 인위적 구글검색최적화 사례 - 검색키워드를 선정하여 자연스럽지 않는 링크명 제공사례

    인위적 구글검색최적화 사례 - 검색키워드를 선정하여 자연스럽지 않는 링크명 제공사례

국내에서 자주 발견되는 조작된 '검색엔진최적화' 사항을 피하도록 한다.

홈페이지 하단에 핵심 키워드를 포함하여 모든 홈페이지에 동일하게 링크를 걸어 사용하는 경우이다. 특히 검색할때에 사용할 만한 키워드를 파악하여 수십개를 만들어서 링크를 건다. 이것은 국내 검색엔진최적화 업체가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전략으로 전형적인 BlackHat 전략이며 좋지 않은 방법으로 피해야만 한다. 이 방법이 상위랭킹에 검색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지만, 오히려 역효과가 날수있다는 점을 꼭 기억해야한다.

구글검색엔진 상위홍보는 타겟 고객층이 원하는 좋은 정보를 제대로 제공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모든 홈페이지는 고객층을 타겟으로 마케팅을 해야한다. 이것은 고객을 중심으로 파악할 수 있다. 잘 모를때는 마케팅 리서치 회사에 의뢰하여 파악하도록 한다. 그 다음 홈페이지에서 타켓으로 한 고객이 원하는 정보(글자/이미지/파일/동영상)를 제대로 제공해야만 한다. 그러면 꾸준하게 $1.00 광고비 없이도 상위에 지속적으로 홍보가 될 수 있다. 이러한 결과를 "자연적 검색결과" 라고 하는데 실제로 광고할 때 보다 신뢰도가 있고 클릭율도 매우 높다.

구글은 인위적 조작 혹은 고의적 검색엔진최적화를 경계한다.

구글 검색엔진은 확실하게 다양한 경로를 통하여 인위적인 조작, 과도한 검색엔진최적화, 돈으로 키워드 링크를 구매하거나 하는 방법 (BlackHat)을 하지말라고 알리고 있다. 이러한 전략을 도입할 경우 구글에서 블랙리스트에 올라갈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Forbes, BBC, JC Penny, Overstock, Google Chrome, Google Japan 등을 포함한 상당수 홈페이지가 인위적 조작으로 인하여 구글로부터 경고를 받거나 블랙리스트에 올라가 3개월간 검색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였다.

Forbes 사례 - 구글이 돈주고 링크 판매행위를 한 Forbes 에 패널티 적용

구글은 2011년 초에 Forbes에 이메일을 보낸다. Forbes 홈페이지에서 자연스럽지 않는 인위적인 흔적인 보이는 링크가 발견된다는 내용이다. 하지만, 초기에 Forbes의 Denis Pinsky, the Digital Marketing Manager는 공개 포럼에 이러한 사실을 알리면서 무엇이 문제인가 라는 식으로 대응한다. 하지만 추후에 Forbes 홈페이지 개편시에 실수를 하여 이전 홈페이지가 그대로 공개되었다고 하면서 해당 페이지에 대한 조치를 하였다. Forbes 사례 출처.

Back to List

사용자댓글

  • 강문복 부사장님 화성상공회의소에서 강의를 듣고 이렇게 홈페이지에 왔는데, 정말 좋은 정보들이 많네요. 부사장님께도 감사를, 좋은 컨텐츠를 제공해주는 펭귄소프트에도 감사를 전합니다!

    글쓴이: 서현보, 2013년 6월 8일 3:47:43 오후
댓글작성





400자 이내로 댓글을 적어주세요

계산된 숫자를 입력하세요

7-7=

Copyrights(c). All rights reserved. 2020

펭귄소프트(주)
E-mail: mb@smarthomepage.co.kr /
문의 담당자 : 강문복

SmartHomepage Member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