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 사용 시에는 대체내용을 꼭 제공하여야

수정일: 2013-07-22 3:47:오후
  • 플래시는 가능한 자제하고, 사용시에는 대체내용을 꼭 제공하자.(2013.3.15)

    플래시는 가능한 자제하고, 사용시에는 대체내용을 꼭 제공하자.(2013.3.15)

중요한 홍보자료는 가능한 플래시 (flash) 로 제작하지 않는다. 홍보에 매우 불리하다. 그래도 지구가 멸망해도 사용해야겠다고 하면 꼭 대체내용을 제공하도록 한다.

Flash가 전부다 문제가 되는 것은 절대 아니다. 다만 핵심내용 (메뉴 및 내용 있는 콘텐츠) 을 Flash로 제공하고 대체내용을 제공하지 않으면 홍보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의미를 전달하는 내용에는 Flash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권장된다.

아래에서 main.swf 혹 navi.swf 가 무슨 의미인지 파악하기 힘들다. 검색엔진 역시 파악하기 힘들고, 파악이 안 되면 알릴수가 없다. 물론 정교하게 검색엔진을 고려하여 제작한 Flash 는 구글의 경우 이해할 수 도 있다. 하지만, 검색엔진의 다양성 (러시아 얀덱스, 중국의 바이두 등) 을 고려하면 Flash는 사용되지 않아야 한다.

<div><scripttype="text/javascript"> swfprint('','../swf/navi.swf','950','69','t','pageNum=&subNum='); </script></div></div><divid="contentsWrap"><div><scripttype="text/javascript"> swfprint('','../swf/main.swf','950','419','t'); </script></div>

Back to List

사용자댓글

  •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댓글을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작성





Please limit to 300 characters

계산된 숫자를 입력하세요

5+8=

Copyrights(c). All rights reserved. 2024

스마트홈페이지
SmartHomepage Member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