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엔진최적화는 온라인 홍보.마케팅의 가장 기본이다

수정일: 2013-07-22 2:52:오후

아무리 좋은 제품도 홍보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수출시장 개척에 걸림돌이 될 것이다. 구글 검색엔진은 바이어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이다. 따라서 최소한 내 제품이 구글 검색 시 상위에 홍보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그다음에 필요에 따라서 국가별로 중국은 바이두, 러시아는 얀덱스, 한국은 네이버의 추가적인 최적화가 필요하다.

크게 3단계로 구분하여 본다. 사용자가 할 부분 그리고 프로그래머가 할 부분 그리고 총체적으로 챙겨야 할 부분이다. 아래는 1단계에 해당한다. 1단계만 잘 지켜도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 40%~60%는 완료되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해외홍보용 홈페이지는 아래의 항목을 꼭 지켜야 한다. 우선 홍보할 키워드를 적절하고 정확하게 결정하도록 한다.

 

검색엔진 최적화 기본체크리스트
항목설명체크
고유한 Meta TitleMeta Title은 그 페이지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핵심키워드를 포함하여 작성하여야 한다. 물론 페이지별로 고유한 제목이어야 한다.

 

고유한 Meta DescriptionMeta Title과 같은 개념으로 시각적으로는 보이지 않으며 페이지 소스코드에 존재한다. 각 페이지의 내용을 요약한 형태로 키워드를 포함하여 작성한다.

 

Meta Keywords이 키워드는 구글에서는 많이 사용되지 않으나, 야후 등
다른 곳에서 사용한다. 따라서 해당 페이지의 핵심 키워드를 콤마로 구분하여 입력한다.

 

제목사용 (Heading)Heading1(H1) 은 페이지제목에 할당하며, 본문 내용은 H2~ H6을 적절히 사용하도록 한다

 

대체문자 사용대체문자는 이미지, 플래시 등 문자로 표시되지 않는 모든 내용에 사용된다. 최소한 이미지에는 대체문자를 적절히 사용한다.

 

적절한 링크명 사용링크 사용 시에는 “자세히 보기” 가 아닌 “수출기업홈페이지제작 가이드 자세히보기” 등으로 링크명에 링크된 내용을 포함하도록 한다.

 

중요한 내용 상단배치페이지의 중요한 내용은 가능한 최상단에 배치한다.

 

내용은 문자로텍스트는 텍스트로, 이미지는 이미지로 한다. 즉, 텍스트를 이미지화하지 않도록 한다.

 

내용과 디자인 분리페이지에는 내용만을 표시하고 불필요한 디자인/js 등은 외부파일에서 관리하도록 한다.

 

기타사항Iframe frame, flash 등은 가능한 한 피하도록 한다. 링크에는 javascript를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위 체크리스트를 활용하여 여러분의 홈페이지를 점검하여 보세요. 홈페이지는 온라인 회사입니다. 특히 수출기업에는 매우 중요합니다. 더 궁금하세요? 아래에 댓글로 남겨주세요.

Back to List

사용자댓글

  •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댓글을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작성





Please limit to 300 characters

계산된 숫자를 입력하세요

7-1=

Copyrights(c). All rights reserved. 2024

스마트홈페이지
SmartHomepage Member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