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상위홍보, 돈으로 해결되지 않아

수정일: 2013-07-22 3:28:오후

경기도 수출기업협의회에서 해외온라인 홍보 마케팅에 대해 강의를 하였다. 수출기업이 회원으로서, 해외시장 개척에 관심이 있는 업체가 참석하였다. 가능한 강의는 짧게 하고 질의응답을 많이 갖고자 하였다. 여러 가지 질문이 있었다. 그중 몇 가지를 함께 나누고자 한다.

국내환경

국내의 대다수 포털 등에서는 광고비를 지불하면 상위에 홍보가 된다. 즉, 광고예산만 있으면 언제든지 첫 페이지의 1등으로 광고가 된다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국내 현실이다. 문제는 이것이 해외에서는 통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해외바이어환경

해외 바이어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구글 (Google)의 경우 광고를 하여도 첫 페이지 보장을 하지 않는다. 하지만 좋은 내용을 잘 제공하면 광고비 $1.00 없더라도, 첫 페이지에 홍보가 잘된다. 이점을 잘 기억하자. 온라인 광고는 신중히 하여야 한다.

광고의 신뢰도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소비자의 광고 신뢰도는 15%가 넘지 않는다고 한다. 반대로 광고 없이 자연적으로 홍보가 되는 검색 결과는 신뢰도가 85%가 이상이라고 한다. 따라서 가능한 광고 없이 자연적 (Organic)으로 홍보가 잘 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지속적 효과 와 일시적 효과

광고는 광고비용을 지불할 때만 그나마 광고가 노출된다. 하지만 자연적 검색결과는 지속적인 효과를 제공한다. 물론 훨씬 더 높은 소비자 신뢰도를 함께 제공한다는 점에서 자연적 검색 (Organic Search Results)는 더욱더 중요하다.

Back to List

사용자댓글

  •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댓글을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작성





Please limit to 300 characters

계산된 숫자를 입력하세요

8+9=

Copyrights(c). All rights reserved. 2023

스마트홈페이지
SmartHomepage Member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