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검색엔진 상위홍보 비법, 구글에 맞추지 말라

수정일: 2013-07-22 3:05:오후

구글은 2011년부터 지금까지 10번 넘게 알고리즘을 변경하였다. 구글 검색엔진 알고리즘은 공개되지 않고 있으나 약 200개 주요항목이 있다고 알려진다. 세부적으로는 1,000개의 항목까지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우리는 그 모든 알고리즘을 알고 이해하여야 하나? 어떻게?

구글 상위 홍보전략은 의외로 매우 단순하다. 구글에 잘 보이지 말고, 대상 고객에게 잘 보여야 한다. 즉 내 대상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텍스트, 파일, 비디오, 그리고 파일 형태로 제공한다. 물론 제공 시에는 웹 표준, 웹 접근성, 모바일 지원 등 국제적인 표준을 따라서 제공하여야 한다. 아무리 좋은 내용도 안보이거나 깨져 보이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지금부터라도 Blog를 내 홈페이지에서 운영하며, 내 제품의 타깃고객이 원하는 각종 관련된 좋은 내용을 제공하자. 예를 들어 휴대용 당뇨 측정기를 제조·판매하며, 당뇨환자에게 필요한 식이요법, 운동요법, 여름철 발가락 관리 등 당뇨환자가 궁금해하는 내용을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구글이 아니라, 내 고객에게 잘 보이는 것이 더 합당하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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