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는 마케팅측면에서 효율적으로 제작, 관리 되어야 합니다

수정일: 2013-07-22 4:11:오후

모든 홈페이지의 공통된 목적은 최대의 홍보이다. 이를 통하여 매출을 올리거나 각각 의 목적을 달성하게 된다. 마케팅 측면에서의 홈페이지 제작 기준을 아래와 같이 제시한다. 이 외에도 각 홈페이지에 따라서, 기준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도 꼭 기억하자.

 

2.1.1 검색엔진 및 마케팅 친화적인 홈페이지

최소비용으로 홍보하는 방법은 홈페이지를 검색엔진에 최적화하여, 관련 키워드 검색 시 상위에 보이게 하는 것이다. 따라서 웹사이트는 마케팅 친화적이어야 한다. 이는 검색결과의 상위 순위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아래는 구글에서 "웹호스팅 자동화 솔루션" 키워드 검색 시 1번째 페이지에 노출되는 경우이다. 이미지도 3개가 검색되었으며, KT웹호스트 스폰서 이외에 가장 상위에 있다. 물론 광고를 하지 않는 상태이다. 매달 광고비를 벌고 있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다. 마케팅 친화적인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를 보여주고 있다. (구글 검색에서 “웹호스팅 자동화 솔루션”으로 검색한 화면으로 페이지 및 이미지를 동시에 첫 페이지에 보여주고 있음. 화살표가 있는 부분이 검색된 결과임. 2009년 4월 25일 기준)

 

2.1.2 웹접근성 및 호환성을 제공하는 홈페이지

사용자가 리눅스 컴퓨터, 멕킨토시 컴퓨터, 혹은 윈도즈 컴퓨터를 사용하든 그리고 IE, Safari, Netscape, Opera, Firefox 브라우저를 사용하든 같은 환경 및 기능을 제공하여야 한다. 무늬만 화려한 웹사이트는 잠재고객의 접근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 특히 수출업체는 IE6, IE7, Firefox, Safari 등과 호환성이 보장되게 사이트를 제작하고 관리하여야 한다. (한 지방자치단체 사이트로, 상단메뉴, 중앙 갤러리, 오른쪽 시장인사 말 등이 보이지 않으며, 검색도 되지 않는 전형적인 웹 접근성 및 호환성이 부족한 웹사이트임, 확인날짜는 2008년 8월 1일 기준)

 

2.1.3 동영상등 멀티미디어를 활용하는 홈페이지

대부분의 제조업체 또는 수출업체의 웹사이트의 경우, 효과적인 제품소개 및 회사소개를 통하여 매출을 올리는 데 목적이 있을 것이다. Youtube.com, daum.net을 포함한 많은 포털사이트에서 무료로 동영상 서비스를 하고 있다. 포털에 동영상을 올린 다음 링크를 통하여, 아래처럼 동영상 제품소개와 함께 PDF 데이터 시트를 함께 제공하면 제품홍보의 극대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이는 매출의 확대로 연결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하겠다. 무엇보다 효과가 있는 동영상을 적극 활용하자. (디지털 카메라 동영상 촬영기능을 이용하여, 동영상 제품 설명서를 작성 홈페이지에 활용한 경우임)

 

2.1.4 홈페이지 내용은 언제든지 직접수정하는 홈페이지

웹사이트는 제작뿐만 아니라 잘 활용하여 사업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이를 위하여 꾸준히 제품을 추가하거나 수정하고 관리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제작되는 모든 홈페이지는 콘텐츠관리 솔루션을 이용하여 누구나 내용의 추가, 편집, 삭제가 가능하여야 한다. 디자이너 CMS는 검색엔진 친화적인 사이트를 원 클릭으로 누구나 관리할 수 있게 하는 차세대 CMS 솔루션이다.

Back to List

사용자댓글

  •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댓글을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작성





Please limit to 300 characters

계산된 숫자를 입력하세요

7-4=

Copyrights(c). All rights reserved. 2024

스마트홈페이지
SmartHomepage Member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