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귄소프트, 화성시 수출업무지원센터 해외시장개척 세미나 개최 2013.4.25

수정일: 2017-12-05 11:58:오후
  • 펭귄소프트, 화성시 수출업무지원센터에서  '수출기업 해외온라인 홍보마케팅 전략' 기초 강의중

    펭귄소프트, 화성시 수출업무지원센터에서 '수출기업 해외온라인 홍보마케팅 전략' 기초 강의중

  • 경기도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GSBC) UT Program Director Dr. Momberger 의 미국시장진출 전략 강의중

    경기도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GSBC) UT Program Director Dr. Momberger 의 미국시장진출 전략 강의중

  • 경기도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GSBC)의 Andy가  UT Program 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GSBC)의 Andy가 UT Program 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 펭귄소프트 ,화성시 수출업무지원센터에서 중소 기업 해외 진출을 위한 혼라인 마케팅 관련 강연

    펭귄소프트 ,화성시 수출업무지원센터에서 중소 기업 해외 진출을 위한 혼라인 마케팅 관련 강연

화성시 수출업무지원센터 (화성시 산하 기관)에서 '글로벌 경쟁력강화를 위한 해외시장개척 세미나' 를 2013.4.25일 개최하였습니다.

화성시 수출업무지원센터 주관 세미나에서 화성시 수출기업의 온라인홍보마케팅 기초과정을 교육을 제공하였습니다.

화성시 수출업무지원센터 박장재 센터장의 수출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설명하였습니다.

초대 화성시 수출업무지원센터장에 부임한 박장재 센터장은 화성시 "수출기업입장에서 실질적인 지원정책을 제공하겠다" 라고 수출기업 지원 의지를 밝혔다. 특히 수출기업의 자체적인 역량강화를 통하여 자생력 있는 글로벌 수출기업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하는것이 센터의 여러 핵심 업무 중 하나라고 하였다.

펭귄소프트는 한국경제신문사와 함께 수출기업 '해외온라인마케팅 전략 기초' 을 공유하였습니다.

펭귄소프트는 2011년 11월부터 한국경제신문사와 함께 대한민국의 글로벌 온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수출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글로벌 온라인 홍보마케팅' 교육을 해오고 있습니다. 화성시 수출업무지원센터에는 전체 교육과정중 기본단계인 교육을 제공 하였습니다. 수출기업이 꼭 알야야할 기본적인 마케팅개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포함 총체적인 마케팅), 글로벌 바이어의 IT 환경, 그리고 홈페이지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포함하였습니다. 2단계 교육과정에서는 온라인 무역회사인 홈페이지의 기획, 구축, 관리 및 실습이 포함됩니다. 그리고 3차 과정에서는 통계분석을 활용하여 지능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급단계에서는 홈페이지와 모든 오프라인 마케팅이 하나가 되어 입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합니다.

질의응답시간에는 Brand Website 와 Keyword 광고의 차이점등을 포함하여 유용한 질문이 있었습니다.

세계적인 시장조사기관인  Nielson의 2011년 3분기 글로벌 소비자 광고매체 신뢰도 에서 보여주는 Branded Website 와 키워드 광고의 차이점을 추가로 설명하였습니다. 내 도메인에서 내 회사홈페이지 이름으로 내 제품과 관련된 (기술등 포함) 전문적인 내용을 제대로 제공하는 것만으로 검색시 상위에 홍보가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전체 항목중 공동 3위의 신뢰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경기도 UT Program Director Dr. Momburger 는 현실적인 미국시장 진출전략을 공유하셨습니다.

미국시장 진출전략을 소개하셨습니다. 특히 한국과 미국시장의 차이점을 상세히 사례를 통하여 알려주셨습니다. 그중에서 몇가지 중요한 사항입니다. 수출제품 가격의 경우 원가에 마진을 더하는 방식이 한국식이라면 미국식은 시장에서 지불하는 가격을 기준으로 한다고 하셨습니다. 예를 들어 10 cent 원가의 제품이 $10.00에 팔린다는 것입니다. 즉 내 원가가 얼마가 중요한것이 아니라, 시장에서 소비자가 지불할 의향이 있는 가격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웹사이트 역시 가장 중요한 마케팅 매체인데, 한국 수출기업의 홈페이지는 상당한 개선점이 필요하다고 하셨습니다. 글자도 너무 작고, 내용이 부실하며 바이어가 원하는 정보대신 내가 알리고 싶는내용만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번역도 현지인 전문가가 하여야 한다고 지적하셨습니다.

경기도 중소기업기업종합지원센터 (GSBC)에서는 경기도 UT-Program 설명회를 가졌습니다.

경기도는 기술기업의 미국시장 진출을 위하여 Austin 소재 텍사스대학과 함께 UT-Program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본 세미나에서는 GSBC에서 UT Program 소개를 하였습니다. 초기 참여기업으로 DGS 성공사례도 간략히 소개되었습니다.

Back to List

사용자댓글

  •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댓글을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작성





Please limit to 300 characters

계산된 숫자를 입력하세요

8+4=

Copyrights(c). All rights reserved. 2024

스마트홈페이지
SmartHomepage Member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