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운드마케팅이해는 수출시장개척의 기초이다

수정일: 2013-07-22 3:44:오후

정론적인 측면에서 마케팅 전략은 여러 관점에서 분류된다. 여기에서는 고객입장에서 2개로 구분하여 개념을 함께 이해하도록 한다. 아래에서는 '휴대용 당뇨측정기' 를 생산하여 수출하는 회사를 사례로 활용한다.

인바운드마케팅

고객을 위한, 고객 중심의 마케팅 전략이다.

개념은 단순하다. 내 타깃고객이 누구인가? 그들의 연령대는? 그들의 남, 여 구분은? 그들의 지역은? 그들의 관심사는? 내 타깃층이 무엇을 원하는가? 이러한 것들을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과정에 다국적 (MNC, TNC) 기업들은 수천만 원 혹 수억 원의 예산을 할당한다. 아마도 당뇨환자는 40대 이후의 남, 여 공통으로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할 것이다.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파악한다.

예로 당뇨환자의 경우 관심사가 무엇일까? 당뇨발, 당뇨관리, 당뇨관리에 좋은 음식 및 운동요법 등을 포함한 내용들일 것이다. 내 제품홍보에 우선하여 당뇨환자의 관심사를 먼저 챙기도록 한다.

고객이 원하는 방식대로 내용을 제공한다.

고객층은 연령대가 있다. 따라서 홈페이지의 글자 크기도 크게 한다. 그리고 글은 길게 하지 않고 단순하게 제공한다. 가장 바람직한 형태는 뉴스앵커의 멘트와 같다. 그리고 인쇄하여 냉장고벽에 붙여놓고 사용할 수 있도록 1장짜리 Infographics 요약 문서를 제공한다. 물론 그 문서에는 내 홈페이지 주소 및 연락처 등을 남기는 것은 기본이다.

내용은 다양하게 제작하여 제공한다.

각종 당뇨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아래처럼 준비하여 홈페이지에서 제공한다. 비디오의 경우 3분이내로 스마트폰을 활용하거나 일반적인 장비를 활용하여 당뇨관리 방법을 제공한다. 그리고 이 내용은 youtube에 올려서 홍보하면서 동시에 내 홈페이지에서 보이도록 한다.

꾸준히 좋은 정보를 제공하면서 방문자와 신뢰도를 쌓고 다음에 자연스럽게 고객으로 전화할 수 있도록 한다.

Back to List

사용자댓글

  •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댓글을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작성





Please limit to 300 characters

계산된 숫자를 입력하세요

2+9=

Copyrights(c). All rights reserved. 2024

스마트홈페이지
SmartHomepage Member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