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페이지별 고유한 요약 (meta description) 을 제공한다.

수정일: 2013-07-22 4:08:오후
  • 각 페이지별 고유한 Meta Description (페이지요약)을 제대로 적절히 제공한다. (2013.3.15)

    각 페이지별 고유한 Meta Description (페이지요약)을 제대로 적절히 제공한다. (2013.3.15)

  • 각 페이지별 고유한 요약을 제대로 제공하다. 키워드 및 요약이 제공되고 있지 않다. (2013.3.15)

    각 페이지별 고유한 요약을 제대로 제공하다. 키워드 및 요약이 제공되고 있지 않다. (2013.3.15)

Meta Description 역시 사람에게는 안보이고 소스코드에 존재하는 항목이다. 가장 기본적인 항목으로 각 페이지별 고유한 요약을 제공한다. 즉, 이 페이지 요약만 보면 해당 페이지의 내용을 알 수 있도록 제공한다.

대다수 홈페이지는 페이지요약 (Meta Description)을 사용하지 않거나 혹 동일한 요약을 반복하여 다른 페이지에서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경우는 매우 바람직하지 않다. 특히 Google, Baidu등 검색엔진이 싫어하는 중복내용 (Duplicate Contents)로 인식되면 홍보에 매우 부정적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

특히 구글의 경우 Meta Title 과 함께 Meta Description을 매우 소중하게 사용한다. 따라서 이 부분은 상당한 비중을 두고 내용을 관리하여야 한다. 그리고 시스템에서는 최소한 이 항목이 각 페이지별로 고유하게 될 수 있도록 설계하도록 한다.

Back to List

사용자댓글

  •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댓글을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작성





Please limit to 300 characters

계산된 숫자를 입력하세요

10-7=

Copyrights(c). All rights reserved. 2024

스마트홈페이지
SmartHomepage Member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