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등록 방법 및 홈페이지 등록 시 주의사항

수정일: 2013-07-22 3:59:오후

홈페이지등록은 홈페이지 제작 후 홈페이지 포털, 홈페이지검색엔진 등에 등록하는 작업이다. 현재 네이버는 홈페이지 등록 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다른 검색엔진 및 포털은 유료인 경우가 있다.

홈페이지 등록은 홈페이지 제작 후 해야 할 사항이다. 홈페이지 등록을 하면 포털 및 검색엔진에서 사용자들이 검색 시에 노출이 되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홈페이지 등록 시 주의할 점이 있다. 검색엔진 수천 군데에 등록을 하여 준다고 하는 업체에는 의뢰하지 말아야 한다.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다.

따라서 홈페이지 등록은 주요 포털사이트 및 주요 검색엔진에만 하도록 하자. 그리고 홈페이지 등록이 필요한 것은 관련 업종의 언론사, 연구기관, 디렉터리 등에 홈페이지 등록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

일부 업체에서는 수천 군데에 홈페이지 등록을 하여 준다고 한다. 이러한 서비스는 이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현재 국내는 네이버, 야후, 다음 등 5개 업체가 사실상 95% 이상이 시장을 점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해외시장의 경우 구글이 약 80%를 장악하고 있다. 따라서 불필요하게 수많은 곳에 홈페이지 등록을 하기보다는 핵심 검색엔진에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Back to List

사용자댓글

  •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댓글을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작성





Please limit to 300 characters

계산된 숫자를 입력하세요

4+10=

Copyrights(c). All rights reserved. 2024

스마트홈페이지
SmartHomepage Member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