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마케팅 Search Engine Marketing 이란

수정일: 2018-11-02 9:42:오후

1차적으로 기초부터 탄탄히 하여야 한다

기본이란 무엇을 의미하는가? 우선 수출기업의 홈페이지부터 제대로 구축되고 관리가 되어야 한다. 식당과 비교하여 보자. 식당 홍보를 TV를 통해서 하고 전단지를 돌리고 다양한 방법으로 식당 홍보를 하였다. 그리고 손님들이 식당에 찾아 왔다. 그런데 식당이 문이 닫혀있고, 창문 유리는 깨져 있고, 테이블에는 먼지가 가득하고 음식은 형편없다.  이렇듯 식당홍보를 하기 이전에 제대로된 식단과 깨끗히 정돈된 식당을 먼저 챙겨야 한다.

우리수출기업 홈페이지도 이와같다. 특정 PC에서만 보이는 수출기업 홈페이지, 상당수 바이어게는 깨져 보인 수출업체 홈페이지, 아무리 홍보를 하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작 돈을 들여서 홍보하여 바이어가 홈페이지를 방문했을때 안보이거나 깨져 보이고 내용이 너무 불충분하면 오히려 기업의 브랜딩 파워만 내려가게 된다. 즉, 수출경쟁력 약화로 이어진다는것이다.

우선 홈페이지부터 제대로 구축하자

글로벌 바이어는 다양한 민족만큼이나 다양한 IT 환경을 사용하고 있다. 따라서 우선 웹표국제표준을 지원하여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관리하자. 그리고 해외 바이어에 익숙한 프로그램/ 내용전달 방식 등을 고려하도록 한다. 해외 바이어는 모든 면에서 국내와는 다른 IT 환경에 있다는것을 기억하자.

광고없이 자연적으로 상위에 홍보되게 하자

우선 광고없는 상위홍보 (자연적 홍보결과, Organic Search Results)는 신뢰도측면에서 (약 85%) 유리하다. 광고의 경우 신뢰도가 (15%) 정도로 연구결과가 보고되고 있다. 물론 예산절감은 상당하다. 그리고 자연적 홍보효과는 지속적이다. 따라서 돈 안들이고 지속적이고 신뢰도가 높은 방법을 먼저 실행하고, 추후에 꼭 필요시 광고등을 해야하지 않을까?

어설픈 검색엔진최적화는 오히려 역효과를 가져올수 있다

최근 구글의 경우 Google Panda 및 Google Penguin 검색엔진 알고리즘 을 도입/ 강화하고 있다. 상당수 기존 검색엔진최적화 전략 (Search Engine Optimization, SEO) 은 제대로 하지 않을경우 오히려 구글에서 블랙리스트 당하거나 오히려 순위가 낮아질수 있다는것을 꼭 기억하자. 특히 의도적인 키워드 선정/ 하단에 지속적으로 배치 하는것등 은 피하도록 한다. 전형적인 조작의 사례로 검색순위에 오히려 악영향을 준다.

Back to List

사용자댓글

  •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댓글을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작성





Please limit to 300 characters

계산된 숫자를 입력하세요

7+7=

Copyrights(c). All rights reserved. 2024

스마트홈페이지
SmartHomepage Member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