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연구 - 검색최적화가 아니라 홍보효과최적화가 중요하다

수정일: 2013-07-22 3:05:오후
  • 한국에서 투자기회, Investment Opportunities in Korea 검색시 북한이 한국보다 먼저 홍보되고 있다

    한국에서 투자기회, Investment Opportunities in Korea 검색시 북한이 한국보다 먼저 홍보되고 있다

  • 웹접근성에서 가장중요한 대체문자는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처리하여야 하며 필요시 관리자가 튜닝을 하도록 한다

    웹접근성에서 가장중요한 대체문자는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처리하여야 하며 필요시 관리자가 튜닝을 하도록 한다

  • 국내용을 번역만 하여 사용하는 무늬만 해외용이 아니라 질의 응답도 해외용 솔루션을 사용하도록 한다

    국내용을 번역만 하여 사용하는 무늬만 해외용이 아니라 질의 응답도 해외용 솔루션을 사용하도록 한다

  • 웹국제표준 (ISO15445) 지원은 모든 홈페이지의 기본요구사항이다.

    웹국제표준 (ISO15445) 지원은 모든 홈페이지의 기본요구사항이다.

  • 콘텐츠구성 및 전달 방식 (예, 해외투자유치 성공사례) 도 해외용은 해외용으로 하여야 한다.

    콘텐츠구성 및 전달 방식 (예, 해외투자유치 성공사례) 도 해외용은 해외용으로 하여야 한다.

홍보효과 최적화 (Public Relations Optimization, PRO)는 실제 효과를 제공하는 전략이다.

검색결과 상위홍보 - 1단계

타깃 고객층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에서 상위홍보 (가능한 첫 페이지) 는 의미가 크다. 중요한 것은 적절한 키워드 및 키워드조합 혹 자연어 검색 시에 제대로 검색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즉, Gyeonggido Investment 보다는 Investment opportunities in south Korea 키워드가 좀 더 현실적이다. 가장 바람직한 것은 홈페이지의 모든 콘텐츠가 자동으로 전부 홍보최적화가 되게하는 것이다. 키워드는 타깃층 입장에서 고려하며, 모든 콘텐츠가 광고없이 상위홍보 되게 한다. 우선, 1~3페이지에 홍보되게한다.

내 홈페이지 클릭유도 - 2단계

다음단계는 수많은 검색결과 중에서 내 홈페이지를 클릭하도록 하여야 한다. 어떻게 할까? 다양한 방법이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제목, 요약, URL, 날짜, 전문성 등이다. 특히 이러한 사항은 내가 언제 어디서든 직접 관리할 수 있어야 한다. 신문과 비교하여 보자. 권위 있는 신문에, 가장 관심을 끄는 헤드라인과 사진, 그리고 최신 날짜의 내용에 관심을 가질 확률이 매우 높다. 홈페이지도 마찬가지라는 것을 기억하자.

관계유지 & 목적달성 - 3단계

현재 상당수 국내 홈페이지는 Safari, Firefox, Chrom, Opera, IE 중 하나에서는 깨져보이거나 안보인다. 홍보가 제대로 안되고 (안보이니까) 신뢰도가 낮다 (깨져보이니까). 영어권 모바일 사용자에게는 영어 모바일 홈페이지가 자동으로 보이게끔 설계하여야 한다. 디자인, 설계, 구조, 자료형태등 모든것이 글로벌 수준이어야 한다. 그리고 타깃 층이 원하는 좋은 내용을 제공하여 CTA1 를 유도, 관계형성을 하여야 한다.

유용한 정보제공과 신뢰도 형성하여,타깃층과 긍정적 관계형성, 목적달성해야.지속적 인바운드 마케팅2 전략이 최적.

검색엔진최적화 (Search Engine Optimization, SEO) 는 검색엔진에게 잘 보이는것이다

우리는 우리의 고객이 검색엔진이 아니라는것을 꼭 기억하자. 검색엔진에 잘 보이는 전략이 아니라, 내 타깃 고객층을 고려하는 마케팅이 중요하다. 검색엔진최적화는 수많은 홍보마케팅중에서 하나의 전술 일 뿐이다. 이것을 목표로 하여서는 아니된다.  더군다나 최근에 구글의 경우 Google Panda 및 Google Penguin 알고리즘의 도입/ 강화를 통하여 알고리즘의 정확한 이해없이 무작정 하는 SEO는 오히려 블랙리스트에 올라갈수 있음을 기억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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