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 수출기업 “글로벌 홍보전략” 지침서

수정일: 2024-04-14 3:22:오후

수출中企 온라인경쟁력을 위하여 홈페이지 고도화가 필요할 때

2009, 2010, 2011년 정부 수출기업화 선정업체 1,500개 중 311개 조사결과 글로벌 웹 표준 지원 및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를 제대로 지원하는 업체는 단 한 군데도 없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중국 등 국가와 비교하면 온라인 경쟁력이 뒤처진 것으로 나타났다. [ 출처: 펭귄소프트]

30%~60% 바이어에게 안 보이는 수출中企 홈페이지가 많아

국내수출中企 홈페이지가 바이어에게는 홈페이지가 아예 보이지 않거나 깨져 보일 수 있다. 구글에서는 노출되지 않아서, 있어도 없는 유령 홈페이지가 된 지 오래다. 이는 기업신뢰도 하락과 수출경쟁력 약화로 이어지게 된다. 총체적으로는 국가 경쟁력과도 무관하지 않다. 무한경쟁의 세계시장에서 해외마케팅에 최적화된 홈페이지가 시급히 필요하다. 선진국은 물론 중국보다 뒤처진 온라인 경쟁력, 대한민국의 현 주소이다.

목차

1 핵심요약 7

2 해외 홍보마케팅 전략 8

2.1 기초부터 탄탄히 8

2.2 바이어 환경이해 11

2.3 검색엔진 제대로 이해 14

2.4 온라인 마케팅전략 17

2.5 방문객 시뮬레이션 20

3 해외 홍보마케팅 홈페이지구축 23

3.1 구축전 준비사항 23

3.2 홈페이지구축 지침 29

3.3 홈페이지 관리 & 활용 41

4 실전 교육자료 요약 50

4.1 시작하기 전에 50

4.2 인바운전략 복습 54

4.3 온라인홍보 필수교육 56

5 부록 61

5.1 바이어 주요 IT 환경 통계 61

5.2 인용 참고자료 67

6 펭귄소프트(주)소개 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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