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호스팅 업체 선정 시 체크리스트를 활용하도록 하자

수정일: 2013-07-22 4:31:오후

웹호스팅업체를 선정 시에는 점검표를 활용하여 안정적인 호스팅 서비스와 더불어 중단 없는 홈페이지 운영을 하기 바란다. 아래를 참고하여 업체선정을 한다.

1) 웹호스팅 자동화를 활용하는 업체를 선정하자

이유는 이렇다. 호스팅 자동화 솔루션을 사용하는 호스팅 업체의 경우 시스템적으로 계정세팅 등 작업을 하므로 사람이 작업하면서 생기는 실수가 없다. 또한, 안정된 시스템운영의 가능성이 매우 높다. 호스팅 자동화를 도입하기 위해서는 표준 혹은 시스템화가 필수이기 때문이다.

" 국내에는 펭귄 소프트(주)의 웹호스팅 자동화 솔루션 시엠패널이 있다. 기능 면에서 매우 안정적이며 2004년부터 여러 웹호스팅 회사 및 일반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다. 운영체제는 리눅스이다. "

2) 이메일을 충분히 제공하고, 내가 직접 계정관리를 할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자

직원이 메일을 5개 혹 10개 주고 나서, 추가로 매번 비용을 청구하는 회사는 피하자. 최소한 50명의 이메일 계정을 줄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자. 추가로 이메일 생성, 암호변경 등 작업도 내가 직접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를 추천한다. 이 작업은 호스팅 자동화를 도입하는 업체는 대부분 작업을 누구나 웹에서 할 수 있다.

3) 서버를 실시간으로 최소한 이중 백업을 하는 곳을 선정하자

홈페이지는 항상 운영되어야 한다. 홈페이지가 다운되면 여러 면에서 바람직하지 않다. 따라서 최소한 이중 백업을 실시간으로 하는 곳을 선정하자. 보통 RAID 1 라고 부르는 서버세팅은 안정적인 호스팅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HDD가 손상 시에 또 다른 HDD에서 실시간으로 중단 없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4) 홈페이지 방문자 통계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업체를 선정하자

홈페이지에 누가 오는지, 몇 명이 오는지, 언제 오는지를 파악하는 것는 매우 중요하다. 어떤 제품을 주로 방문하는지 등의 정보는 전략적으로 큰 의미를 주기 때문이다. 이러한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업체를 선정하자.

기타 기준은 각 고객별로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선정한다.

Back to List

사용자댓글

  •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댓글을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작성





Please limit to 300 characters

계산된 숫자를 입력하세요

8+4=

Copyrights(c). All rights reserved. 2024

스마트홈페이지
SmartHomepage Member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