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제작비용에는 어떠한 것이 있습니까?

수정일: 2013-07-22 4:29:오후

홈페이지의 제작비용, 유지보수비용, 홈페이지관리비용 등에 필요한 전체적인 비용에 대한 정보이다. 이 관련 비용은 어느 곳이라도 공통으로 해당하는 비용으로, 도메인 관련 비용, 홈페이지 기획비용, 제작비용, 유지보수비용 등이 존재한다.

1) 도메인 등록비용 (약 3만 원/ 연간)

도메인등록비용은 한국도메인 (.co.kr, .kr 로 끝나는 것)의 경우 연간 비용이 약 3만 원 정도 된다. 다만 마케팅 등 특별한 목적이 있는 경우 할인된 비용에 도메인등록을 제공하는 곳도 있다.

2) 홈페이지 기획비용 (업체마다 다름)

홈페이지 기획은 홈페이지 제작에서 가장 중요한 첫 단계 중 하나이다. 홈페이지의 목적이 무엇인지, 고객층이 누구인지, 어떻게 제작되고 관리되어야 하는지 등 홈페이지의 큰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작업이다. 업체마다 비용은 차이가 난다.

3) 홈페이지 제작비용 (중소기업 홍보용 사이트 경우 2백만 원~5백만 원 정. 웹 표준, 웹 접근성, css기반, 검색엔진 최적화의 경우 700~3,000만 원 정도 )

제작비용은 프로그램 복잡도, 디자인 복잡도 등 다양한 요소에 의하여 다르다. 자세한 비용은 각 업체와 상담하여 결정한다.

4) 홈페이지 유지·보수비용 (약 10만 원~1백만 원/ 월 )

유지보수 비용은 업체별로 그리고 유지보수 내용별로 다르다. 단순한 작업부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작업도 존재한다. 대부분의 중소기업은 제품추가, 변경을 포함하여 일반적인 텍스트 그리고 동영상 활용 등이 있다.

5) 웹호스팅비용 (약 2만 원~10만 원/ 월)

물론 이 웹호스팅 비용도 업체마다 다르다. 또한, 웹호스팅 비용에는 대체로 이메일 사용 등 관련 일체의 서비스를 포함한다. 다만 웹 호스팅업체 선정 시에는 안정성 및 체계화되고 자동화된 웹 호스팅관리 자동화 솔루션이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비용과도 관련되어 수작업에 의존하는 웹 호스팅 업무는 비용증가 및 효율성에서 신뢰성이 낮아질 수 있다.

6) 기타 부가가치 비용

VOIP (인터넷 전화 등), 원격 고해상도 화상회의, 그룹웨어 등 기타 부가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며 각 서비스 업체마다 제공하는 서비스 및 비용이 다르다. 대표적인 부가서비스 업체 중 하나는 비즈 메카 이다.

Back to List

사용자댓글

  •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댓글을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작성





Please limit to 300 characters

계산된 숫자를 입력하세요

6-1=

Copyrights(c). All rights reserved. 2024

스마트홈페이지
SmartHomepage Member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