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영역

스마트홈페이지는 수출기업 및 공공기관의 해외온라인 홍보·마케팅입니다. 해외 온라인 마케팅은 해외용 솔루션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국내용 게시판을 영어로만 번역하여 사용하는 것은 무늬만 해외용입니다. 현재 수출을 하는 국내 중소기업 홈페이지 중 99%는 웹 국제표준을 지키지 않는 '무늬만 글로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홈페이지가 대한민국 수출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서 지원하겠습니다.

스마트홈페이지 컨설팅사업

  • 수출기업, 공공기관, 수출지원 기관의 해외홍보, 마케팅용 홈페이지 구축 관련 컨설팅 서비스
  • 타깃 고객층에 대한 효과적인 온라인 홍보전략과 보고체계 수립 및 수행
  • 고객별 최적의 온라인 홍보마케팅 및 온라인 솔루션 선택 컨설팅 서비스
  • 모바일 및 SNS 활용 온라인 홍보마케팅 전략 수립

스마트홈페이지 구축, 관리 사업

  • 수출 중소기업, 공공기관, 수출지원 기관의 해외홍보, 마케팅 전용 홈페이지 구축 및 관리서비스
  • 다국어 서비스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독일어 등)
  • 다국어 검수 서비스 (언어별 전문가에 의한 검수)
  • 해외홍보마케팅 전용 스마트홈페이지 커스터 마이징 서비스

글로벌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운영

  • 스마트홈페이지 솔루션을 활용하여, 구글 검색 최적화 마켓플레이스 운영
  • 각 제품, 회사, 기술 등의 자료가 최대한 홍보 되도록 설계
  • 단순 제품판매가 아닌, 브랜드가치를 올려서 차별화된 기업가치향상으로 수출 효과 달성
  • 한경아카데미 '글로벌 해외 온라인마케팅 교육'으로, 고객이 직접 유지 관리하여 최대효과 달성
  • 글로벌 웹 표준과 시각장애인도 이용 가능한 마켓플레이스로 차별화
  • 기본적으로 모바일 마켓플레이스 동시지원, 급증하는 모바일 사용자 대상 홍보강화
  • Twitter Bootstrap, MVC, KISS, DRY 등 글로벌 개발 코딩 사용
  • 코딩의 최적화를 통하여 해외바이어에게 빨리 열리는 기술 적용
  • 필요시, 이 마켓플레이스는 지자체별, 협회, 단체별로 별도 운영 가능 설계

스마트웹스토어 운영 (2015.11 오픈 예정)

  • 스마트홈페이지를 활용한 글로벌 스마트 웹스토어 운영
  • 애플의 앱스토어와 동일한 개념으로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스마트홈페이지 판매
  • 솔루션, 시스템,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을 결합한 서비스 형태모델

수출기업 온라인 마케팅부서 아웃소싱

  • 수출기업의 해외온라인 마케팅 부서 역할 아웃소싱 서비스
  • 전략 수립, 홈페이지 구축, 관리, 보고 등 일체의 서비스를 Retainer Fee 기반으로 제공
  • 매월 홈페이지 방문객 분석 보고서 및 온라인 활동내용 보고서 제공

수출기업, 공공기관 해외온라인 홍보 마케팅

  • 수출 중소기업, 공공기관, 수출지원 기관의 해외 홍보 마케팅 대행
  • 콘텐츠 마케팅전략 수행
  • 인바운드 마케팅 수행
  • 타깃 뉴스레터 마케팅 수행
  •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활용 홍보
  • 구글 검색 최적화 홍보마케팅
  • SNS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 전략 수립
  • 총체적인 온라인 홍보 마케팅 전략 수립

바이어 상담 및 협상 서비스

바이어 상담 및 협상 능력은 해외마케팅 전략에서 꼭 필요하다.

  • 단순 바이어 상담부터 계약체결을 위한 협상까지는 다양한 형태가 존재한다. 기업별로 그리고 각 국가 및 바이어별 차별화되고 개인화된 상담 및 협상이 필요하며 가격, 조건 등 수익을 포함하여 전체적인 조건은 협상을 통하여 정해진다. 따라서 협상은 그 무엇보다 중요한 단계이고 바이어 상담은 상당한 사전조사를 통하여 신중하게 하여야 한다.

바이어상담 및 협상서비스 협상은 철저한 사전조사가 필요하다.

    바이어 상담 및 협상은 각각 상황에 따라 달라야 한다.

      • 바이어 상담은 현지시장을 방문하여 상담하는 경우, 해외 전시장에서 만나서 하는 경우, 바이어가 국내에 방문하여 하는 경우 등 여러 상황이 있다. 그렇기에 상황별로 적절한 상담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상담이란 자체가 각 상황에 따라 매우 다르기 때문이다. 상담의 결과에 따라서 추후 협상단계에 큰 영향을 주게 되므로, 바이어 상담은 매우 중요하며 초기부터 전략적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최상의 협상을 위하여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 협상은 상담단계를 넘어서 계약을 위하거나 혹은 한 단계 발전된 상담의 형태이다. 상당수 협상에는 구체적인 사항이 논의된다. 결제조건, 제품스펙, 납기, 반품, 고객지원, 클레임처리 등을 포함한 수많은 항목이 있다. 이 모든 항목의 협상은 초기의 시장조사, 유통채널 조사, 바이어특성 조사를 포함하여 사전에 진행된 상담 등을 기초로 한다. 따라서 성공적인 협상을 위해서는 초기 시장조사, 상담 등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해외유통 채널 및 바이어찾기

        현실적인 해외유통 채널조사 및 바이어 찾기는 성공적인 해외시장 개척의 첫걸음이다.

        수출시장의 해외유통 채널 파악과 주요 바이어 발굴이 필요하다. 특히 해외유통 채널 파악은 매우 중요한데, 보통 유통채널 파악 중에 주요 바이어가 자연스럽게 조사된다. 이 단계는 상당한 전문적인 경험과 노력 그리고 시간이 필요하다. 시장개척은 생각하는 것처럼 단순하지 않다. 따라서 해외시장 개척은 상당한 계획하에 진행되어야 한다.

        유통채널 및 바이어 발굴로 인해 수출시장 성공여부가 결정된다

        유통채널은 어떠한 경로를 통하여 수입되고, 1차, 2차, 3차 등의 단계를 거쳐서 최종적으로 소비자에게 판매되는지 파악하여야 한다. 또한, 가능한 유통채널별 마진구조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정보들은 추후 바이어와 협상 시 절대적인 큰 역할을 한다. 즉, 정확한 유통채널 파악은 수출가격 협상을 포함한 다양한 협상에 유리하게 작용한다.

        현재 대부분의 수출중소기업의 경우 해외시장의 정확한 유통채널 등 파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따라서 바이어의 가격협상 등에 있어서도 구체적인 정보가 없기 때문에 불리하게 될 수 있다.

          유통채널 발굴은 여러 형태로 할 수 있다.

          • 코트라 해외무역관을 이용하여 기초자료를 수집한다.
          • 해외마케팅 업체를 활용하여 유통채널 및 바이어 발굴을 한다.
          • 해외 전시회 참가를 통하여 기초시장 자료를 수집한다.
          • 각종 디렉터리를 참조한다.
          • 인터넷을 활용하여 각 협회 혹은 직접적인 시장조사를 직접 한다.
          • 각종 협회, 국가기관의 국가정보 등을 활용한다.
          • 해외 업종별 협회의 자료를 활용한다.
          • 기타 다양한 방법으로 유통채널 및 바이어 발굴을 한다.

          유통채널 및 바이어 발굴은 절대로 서둘러서는 안된다. 몇 잘 앞서 가는 것이 결코 앞서 가는 것이 아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독점 혹 멀티 대리점 등으로 유통채널을 관리 할 수 있다.

          따라서 체계적인 유통채널 및 바이어 조사는 변화하는 시장의 유통채널을 효과적으로 관리 할 수 있게 한다. 그렇지 못 할 경우, 해외 바이어에 의하여 수출업체가 끌려갈 수 밖에 없다는 사실을 기억한다.

           

                  해외시장 진입전략 컨설팅 서비스

                  초기 및 기존 수출기업의 해외시장 진입전략 컨설팅은 매우 중요하다.

                  이 전략에 따라 수출시장에서 성공과 실패가 좌우될 수 있기 때문이다. 2009년 12월 대한상공회의소가 수출기업 600개 업체 대상으로 설문조사결과, 응답자의 41%가 “해외마케팅” 이 가장 어렵다고 응답하였다.

                  대다수가 해외마케팅 어려움 호소-해외시장진입전략 컨설팅 서비스

                  다음으로 '해외시장정보 부재' 17 % 가 애로점으로 지적되었다. 또한, 정부정책 중 가장 원하는 것 역시 응답자 57.1%가 '해외마케팅 지원정책'을 선택하였다.

                  그만큼 현재 국내 수출기업의 해외마케팅에 대하여 구체적이며 실질적인 전략을 원하고 있다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하지만 해외마케팅 이전에 더 중요한 것이 있다. 수출기업으로서의 준비상태이다. 본격적인 수출시장 개척 이전에 최소한 아래의 작업들이 선행되어야 한다.

                  • 제품의 상태가 해외시장의 요구에 적합한가
                  • 타겟시장에 법적 및 실질적으로 요구되는 인증을 획득하였는가
                  • 최소한의 기본적인 자료는 준비되었는가
                  • 홈페이지는 해외마케팅에 적합하게 제작되었는가
                  • 인콰이어리 응답 체계는 갖추어져 있는가
                  • 단기적, 중·장기적 단계별 시장개척 전략이 수립되었는가
                  • 수출시장에 대한 기본적인 국가 및 시장정보 등이 조사되었는가
                  • 수출시장에서 제품에 대한 유통구조는 어떠한가
                  • 수출시장에서 주요한 수입업체는 파악되었는가
                  • 수입업체별 정보 및 마케팅 전략은 파악되었는가

                  등의 수많은 기초적인 작업이 필요하다.

                  특히 중소 수출기업은 인력, 자금, 네트워크 등 많은 면에서 대기업보다 열악한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해외마케팅 전략도 대기업을 따라서 할 것이 아니라, 각 업체의 상황에 가장 현실적이어야 한다. 즉, 업체마다 현재 상태의 인력, 제품상태 등 모든 면을 입체적으로 파악하여 가장 현실적인 해외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는 의미이다.

                  글로벌 CEO 해외온라인 마케팅 교육

                  CEO는 회사의 해외시장 진출전략 지휘관이다.

                  중소기업 해외온라인 마케팅은 대기업보다 중요하다. 중소기업의 경우 대기업보다 조직이 열악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CEO가 해외시장 진출전략 업무를 직접 처리하거나 혹 해외마케팅 직원에게 구체적으로 업무 지시를 할 수 있어야 한다. 그것이 바로 중소기업의 CEO 인 것이다. 따라서 CEO도 온라인 해외마케팅 기초지식이 필요하므로 실제적인 해외마케팅 교육을 제공한다.

                  개인화된 CEO 온라인마케팅 교육 서비스-해외마케팅 지휘관

                  업체별 특화된 CEO 해외시장 진출교육이 필요하다.

                  즉, CEO가 알아야 할 필수 온라인마케팅 전략 및 방법을 제시한다. 이 교육을 통하여 CEO는 직원에게 구체적인 해외마케팅 지시를 할 수 있어야 한다. 이 교육서비스는 특히 수출업체에 꼭 필요하다. 왜냐하면, 수출업체의 경우 자금이나 인력 등이 상대적으로 불리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더더욱 최소투자로 최대효과를 제공하는 온라인 마케팅이 필요하다.

                  스마트홈페이지는 개별화된 CEO온라인 교육을 제공합니다.

                  업체마다 인력, 자금, 네트워크, 제품특성 및 수출시장 특성이 다르다. 따라서 업체별 개인화된 CEO 온라인 교육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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